한성컴퓨터 124cm 듀얼 QHD 퀀텀닷 울트라 와이드 리얼120 모니터 TFG49Q12UW 상품리뷰

모니터 액정

일단 무거운데 새벽 3시에 배달해주신거에 감사드린다는말 먼저 쓰고 리뷰 남깁니다.
49인치 울트라와이드 사고싶어서 6개월 고민하다 이번에 구매하였습니다. 전 배그 안하고 rpg,모바일겜, pc 솔로겜 많이해서 35인치 울트라와이드모니터가 있지만 모니터들 사이에 베젤 보이는게 짜증나서 샀습니다.

첨 박스봤을때 옆구리가 찌그러져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액정에는 이상없었고 불량화소쪽이나 반응도 아직까진 크게 이상이 없었내요.

경우 추천

조립하는건 쉽지만 액정에 잘못해서 충격을 줄 경우 유상으로 수리하셔야하고 70-80정도 나오므로 자신이 모니터 조립을 안했다 하신분들은 삼성에서 2년전에 나온 비슷한 성능의 모니터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주의사항은 모니터에 충격을 줄 수있는 불안정한 위치에 있는것들은 다 치워주셔야합니다. 액정이 뭐낙 고가이고 비싸기때문에 고장날시 위 가격을 지불하셔야하고 창문옆애 안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사양의 삼성모니터도 충격에 약하고 겨울에 한기가 넘 심하면 액정이 나가는 경우도 더럿있고 찾아본바로는 이 모니터도 삼성에서 나온 패널이라 그런지 비슷한 경우가 있던걸로 알고있습니다.

액정 경우

본문으로 직접 조립한 결과 무게가 꽤 나옵니다 알아본바로는 11kg정도 되는걸로 알고 저 같은 경우 모니터가 벽 옆애 붙는 경우라 놓는데 꽤 애 먹었습니다.
그리고 액정이 무거우므로 받침대도 꽤 크므로 책상크기도 고려대상이됩니다.

다음으로 첨 모니터키고 윈도우 들어가시면 화면이 누리끼리합니다. 설정좀 만지시면 ips보다 약간 덜 색감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va패널이라 어쩔수 없는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실 사용기인데 인터넷 검색 및 사류작성 주식 등 하실때 좋고, 개임과 동시에 멀티미디어 활용할 시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시간 써본바로는 갬하면서 동영상을 볼 시 좌우를 번갈아봐야하므로 고개에 상당한 피로감이 듭니다. 최신 겜 같은경우(배그 제외) 32:9지원되므로 설정만 바꾸시고 하시면 되고 32:9 지원 안되는 갬 할 실경우 상하 잘림 혹은 검은 태두리가 남개 되므로 창모드로 추천드립니다. 동영상도 tv프로그램 혹은 영화도 32:9 지원하는 릴이 없어 양 옆에 두꺼운 검은 태두리가 생기고 양 태두리의 크기는 대략 가운데 화면 정도 되므로 다중창 켜놓고 작업하실 경우 아님 사시는건 비추합니다.

모니터 경우

요약

장점; 화면 크다.
중간에 베젤이 없어 편하다.
32:9겜 할 시 한 눈에 넓은 시야가 다 들어온다.
다중작업 시 좋다.(문서, 주식, 자료 검색, 모바일겜)
신기하다.

단점 : 49인치 울트라와이드는 액정약하다. (추위,충격)
수리비용 70-80만원정도
새로,가로 공간 많이 잡아먹음.
무겁고 약정이 약한탓에 혼자 설치하기 힘들다.
화면이 너무 길어 겜하면서 딴짓하기 힘들고 목에
상당한 피로감 옴
리모콘은 있지만 없는 존재.
동영상 정채화면의 경우 양쪽 검은 태두리가 넘
크다.

단점이 많아보이지만 솔직히 많고 아직 겜용이나 미디어보기에는 32:9는 아직 이르므로 주 목적이 창을 여러개 띄워야하는 사무직, 주식 아님 솔로겜이나 모바일겜에 추천하고, 듀얼쓰기 싫어서 구매하는 목적이라면 가격적이나 상황적이나 공간적으로 듀얼이 더 나음. 그리고 본인이 컴터 사양이 별로인데 구매를 원하시는경우 한단계 낮은 dfhd로 추천드입니다. 레지던트이블re2 그래픽부분 최고점으로 할 시 불가능. 글쓴이 그래픽카드 2080ti+3600x+16g+마이크론ssd 1tb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