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71cm UHD LED 컴퓨터모니터 LU28R550UQKXKR 모니터리뷰

포트 모니터

작업을 하는데 뭔가 눈이 피로하다는 생각에 잠시 고민하다가 눈이 편해지면 작업이 더 효율적일 거라 생각하고 4K UHD 모니터를 구입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왜? 결론이 이렇게 난 건지는…) 얼마 전 유튜브에서 봤던 모델이 있어서 이번에는 별 고민하지 않고 그냥 요걸로 선택하고 들여왔지요.

케이블 모니터

삼성전자 4K UHD 모니터 LU28R550UQ

연결 모니터

LG 모니터도 생각해 보았지만 가격이 또 가격인지라. 일단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보고 가격도 착하고 해서 결정한 거죠. UHD, IPS, HDR 기본기는 탄탄합니다. 다른 기능이나 스펙이 좀 떨어져도 무조건 4K UHD 요거 하나만 보고 구입한 겁니다. 게임보다는 문서 작업과 영상을 시청하는 용도로 사용하려고 하기에 눈이 편하다면 OK입니다. 근데, 27인치가 아니라 28인치라고 하네요. 기존 모니터보다 살짝 큰 거 같은데… 1인치 정도야 뭐, 별 차이 없겠죠. 크면 좋은 거죠.

사용 모니터

아… 그리고 저는 이미 카멜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는지라, 모니터 받침대는 그냥 비닐을 뜯지 않고 그대로 두려고 합니다. 잘 보관해 두었다고 다음에 필요할 때 꺼내 쓸려고요. 요즘은 요렇게 삼각 받침대 모양이 유행인가 봐요.
모니터암을 연결해야 하니까 포장지는 바닥에 깔고 그 위에 모니터를 뒤집어서 올려 둡니다. 게이밍 모니터같이 화려한 RGB 조명이나 고급스러운 느낌은 들진 않네요. 투박하다고 해야 하나…

연결 사용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는 단자를 살펴보니… 왼쪽부터 HDMI 2개 DP 포트 1개 그리고 USB 단자가 있고 제일 오른쪽에는 전원 케이블 연결하는 단자가 보이네요. 저는 HDMI 랑 DP 포트 두 개를 사용할 겁니다. 지금은 일단 iMac 하고는 HDMI로 연결하고 윈도 데스크톱 PC랑 DP 포트로 연결하려고요.

연결 케이블

일단 자리를 잡기 전에 한 컷! 28인치라고 들어서 그런지 느낌적으로 이전 모니터보다 왠지 더 큰 거 같기도 하고… 어? 저기 모니터 베젤 아랫부분에 회색 부분이 눈에 띄네요. 아직 화면을 띄우지 않아서 내부 베젤이 어느 정도일지는 모르겠지만 겉으로 봐서는 깔끔하니 얇게 잘 뺀 거 같습니다.

포트 케이블

뒷면에 요렇게 HDMI 랑 DP 포트를 이용해서 iMac 과 데스크톱 PC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iMac 과 DP 포트로 연결하고 데스크톱은 HDMI로 하고 싶은데… 지금 사용 가능한 케이블이 준비되지 않은 상황이라… 조만간 리뷰할 기회가 생기면 그때 바꾸도록 할게요. 모든 케이블 연결을 마치고 이제 iMac 과 사용을 위한 완벽한 위치를 잡아 줍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진정한 맛이 바로 요런 거 아니겠습니다. 공중에 띄워서 일체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마음대로 위치를 잡을 수 있다는 거… 대단합니다.

포트 케이블

어라? 4K UHD는 맞는 거 같은데… 현재 해상도에서 30Hz이고 최적 해상도에서는 60Hz 라 음… 뭐지? 왜? 60Hz로 설정이 안되는 거지? 케이블은 4K 60Hz를 지원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요건 좀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기본 60Hz는 돼야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을 텐데…

모니터 연결
포트 사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