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벤큐 60.5cm FHD IPS 아이케어 모니터 GW2480T(무결점) 상품평

처음엔 켜고 나서 설정 다 했는데도 가독성이 안좋길래 이게 Full HD가 아닌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리더모드를 안 켠 것이었더라고요. 혹시 이 제품 처음 쓸 때 너무 밝거나 하면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기 바래요.

선택이유

  • 1.
    이 제품과 비교했던 대상은 GW2780, EW2480 정도가 있었는데, 이 제품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스탠드, 그리고 용어는 잊었는데 반사방지코팅(안티글레어…였을까요) 정도가 있겠습니다. EW2480 제품설명에는 딱히 그 말을 못찾겠어서요.
  • 2.
    스탠드의 기울이기, 높이조절 기능 등은 없어서 못쓰지, 한번 쓰면 못 빠져나옵니다. 논문을 보고 피피티를 만드는 제 입장에서는 세로모드 논문, 가로모드 피피티는 혁명이었습니다.

크기

사무실 책상이 어지간히 넓지 않은 이상, 24인치는 매우 적절한 크기입니다. 27인치 Full HD 해상도 자체도 50cm 정도의 사이거리에서는 적절하지 않은 해상도이기도 하고요. 27인치 이상의 크기는 눈과 모니터 사이에 사람 1m 살짝넘는 길이가 들어갈 거리가 있다면 고민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해상도

1920X1080의 Full HD 해상도는 해당 모니터 크기(27인치 등)에 가로 1920개, 세로 1080개의 픽셀이 들어가 있단 뜻입니다. 픽셀이 들어가는 개수는 고정되어 있고 화면 크기는 변하다 보니, 한 픽셀당 크기가 달라집니다. 모니터 선택 요건은 인치, 해상도보다는 이 픽셀당 크기가 우선이 되는게 지갑과 눈 모두에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 좋은 모니터를 사면 낮은 급의 제품의 기능을 충족하는건 당연하겠지만요.

구성품

CD에 드라이버랑 Adobe Reader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에서는 둘 다 필요 없고 윈도우에서만 쓰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