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평 모니터 삼성전자 커브드 LED 모니터 LC27FG73FQKXKR

구매 후 하루 지난 새벽인데 새로 구매한 이 모니터를 보니까 아무래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일어나자마자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게임, 인터넷 강의용 모니터로 커브드 삼성모니터를 구매하고 싶어서 모니터들을 열심히 뒤져보던 중 발견한 모델입니다.

144hz 지원에 크기는 27인치. 기존에 23인치 평면 hp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던터라 혹시나 27인치가 너무 크게 느껴지지 않을까 걱정되는 마음에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직접 방문하여 27인치 크기를 체험해보고 구매하였습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장점

  • 1: 제가 종종 접하던 27인치 평면 모니터들은 가까운 거리에 앉아서 보고 있자면 화면이 저한테 너무 들이대고 있는 느낌이 들어 부담스럽고 양측면을 보기가 생각보다 불편했었는데, 삼성 커브드는 이 불편함을 깔끔하게 해결해주는 것 같습니다. 화면이 깔끔히 눈에 들어오고 가까이서 봐도 눈이 편안한 느낌을 받습니다.
  • 2: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베젤 크기 딱 적당하고 모니터 받침대 부분의 디자인도 안정감을 줍니다. 또한 후면에 푸른 빛을 띄는 동그라미도 실물로 보니까 굉장히 영롱하게 아름답습니다. 제가 끔찍한 외모지상주의 사고를 가지고 있어서 못생긴 모니터를 보면 꼴보기가 싫은데 이 모니터 보면 상당히 이뻐서 컴퓨터 사용안할 때 그냥 인테리어 장식용으로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ㅋㅋ
  • 3: 모니터 높낮이, 좌우 기울기 조절이 매우 자유롭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마다 사용 환경이 다 다르다보니 조절 기능은 필수인 것 같아요. 이 모니터는 기본 높이가 좀 있어주는 편이라 막상 받아서 조립해보니 모니터 받침대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서 무지 좋았습니다. 귀찮아서 모니터 받침대도 같이 사놓으려다가 혹시 몰라서 보고 결정하려했거든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좌우 기울기 조절 되는 게 은근 큰 메리트에요. pc방에서 좌우 삐딱해서 조절해보려는데 모니터 안움직여서 계속 신경쓰일 때가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건 자유롭게 조절이 되니까 그런 스트레스 받을 일 없습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단점

  • 1: 가격이 좀 비쌉니다. 제가 컴퓨터 카페, 지식in 등에 모니터 비교 관련하여 여러 질문을 해보았는데, 이 모니터의 경우 제품 자체는 쓸만한 성능을 보여주나 가격이 비싼 것이 걸린다는 평이었습니다. 이 가격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면 QHD로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저는 이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중소기업 제품이 눈에 안들어왔어요. 성능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가격은 분명 고려대상입니다.
  • 2: 내장스피커가 없기 때문에 스피커는 따로 구매하셔야합니다.
  • 3: 화면이 LG 디스플레이 급으로 밝고 색이 선명하게 나오지는 않습니다(LG디스플레이가 이부분에서는 확실히 최고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 제품도 직접보면 훌륭해요 다만LG가 너무 잘만들었을 뿐이지.) 그리고 글씨가 조금 번져보이는 잔상효과가 있긴 한 것 같습니다. VA 패널의 단점중에 하나라고 모니터 알아볼 때 알게된 사실입니다. 그래서 VA패널 리뷰보면서 도대체 잔상이 뭐야하면서 쫄았습니다. 하지만 제게 그렇게 스트레스 요소로 다가오지는 않고 평면모니터 어색하게 펼쳐진 화면 오른쪽 왼쪽 눈 불편하게 볼바에는 그냥 이정도 급 되면 무조건 이 모니터 보는 게 나았다라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혹시 이 현상을 극도로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야 되니까 써놓는 것이지만 저는 엄청 깐깐한 사람인데도 이 정도는 그냥 감수하고 넘어갑니다.

제가 이 제품 살 때 후기가 너무 없어서 참고하여 고를 수 없었던 점이 아쉬워서 이렇게 직접 후기 남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