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68.59cm FHD 모니터 P2719H 상품평가

케이블 사용

 델 68.59cm FHD 모니터 P2719H

서브용 모니터 두 개를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던 도중 피벗 모드가 가능한 델의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피벗 모드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높낮이 조절도 별 힘을 들이지 않고 조절이 가능했고, 해상도 또한 좋습니다.
게임용 모니터로 구매한 게 아니라 FHD에 60Hz 를 구매했지만, FPS 제외 만족하면서 사용 가능할 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HDMI 케이블은 따로 주지 않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하려면 HDMI to HDMI 케이블이 필요 했습니다.

서브용 모니터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델 모니터끼리 연결하려면 VGA 케이블도 있어야 해서 DP to VGA 케이블도 따로 구매했습니다. 노트북 1, 델 모니터2개 이렇게 사용하려고 했는데 실사용까지 배송받고 2일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케이블 사용

만약 델 모니터 서로를 연결하는 Daisy Chain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면 케이블은 추가로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노트북이라면 변환 젠더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작정 안 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내 노트북의 그래픽 카드가 듀얼 모니터를 출력할 수 있는지부터 알아보고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에 모니터를 아무리 연결해도 되지 않아서 HDMI to HDMI 케이블 따로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모니터 연결은 잘 됐습니다. 그 이후에 델 모니터끼리 연결하는 게 문제였습니다. 노트북이라 포트가 부족해서 노트북끼리 연결을 할 수 없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은 인터넷에서 델 모니터끼리 연결하는 Daisy Chain 기능을 이용해서 델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검색을 아무리 해도 다중 디스플레이 연결하는 방법만 나와서 해결을 하지 못했는데 우연히 어떤 글에서 케이블 연결 예시 이미지를 봐서 VGA 케이블이 필요한 것을 알았고, 해결 가능했습니다. 만약 델 모니터끼리 연결되어서 좋겠다고 생각해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따로 필요한 케이블들을 알아보고 구매하시는 게 마음 편할 것 같습니다.

만약 현재 제가 구매한 상품 같은 델 68.59cm FHD 모니터 두 개를 구매했다고 하면 40만 원 돈이 넘어가는데 작동 안 하면 심기 불편하죠. 새 상품이고 델 모니터 역시 자체 패키징이 잘 되어 있어서 배송 도중 파손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