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80cm QHD 프리싱크 HDR 게이밍모니터 32GK850F 리뷰

기능 색감

한 줄 요약: 처음엔 뭔가 아쉬운데, 모니터 설정을 내 눈에 맞추면 만족으로 바뀜.

1. 색감
색감이 게임용에 맞춰져 있어서 그런지, 너무 쨍하다고 해야 하나. 색 온도를 차갑게 할 수도 있는데, 일단 7000k의 색온도까지는 주황색이 좀 더 눈에 부각됐어요.

설정 색감

마지막으로, 영상도 보고 그래픽 작업도 하신다면 너무 쨍한 색감 때문에 눈이 부십니다. 이 모니터를 사기 전에 오프라인에서 체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영상을 볼 때는 ‘선명한 영상’ 모드, 게임할 때는 직접 설정한 ‘게이머 1’ 모드로 사용합니다.

설정 모니터

2. 크기
큽니다.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콘솔이나 스팀 게임의 용도가 아닌, 배그나 롤 같은 경우에는 제 생각엔 너무 큽니다. 그 점을 고려사항에 추가하고 선택하세요.

설정 색감

3. 기능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32인치(31.5형) 모니터 중에서 QHD 144Hz 모니터의 선택의 폭이 넓지 않은데요, 이 제품은 충분히 경쟁력 있어 보입니다.
다만, QHD 144Hz의 기능을 즐기기에 그래픽카드가 그만큼의 성능이 우선돼야 한다는 건 아실거라 믿습니다. RTX 2060 SUPER급인데 이 모니터를 산다는 건, 말이 안 되는 것이겠죠.

기능 색감

여기까지가 받자마자, 내눈에 적응 훈련 해본 내용입니다. 상세하게 모니터 설정은 하지 않고, 약간의 색조정만 해본 느낌입니다. 첨부사진은 그 점 고려해 주세요.

기능 모니터

4. 게임
배틀그라운드 fps게임을 주로 합니다. 어두운 부분이 없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밝기와 기능(black stabilizer)의 조합, 그리고 hdr까지 더해져 잘 보입니다. 물론, 눈건강을 위해 밝기 조절과 기능 하향 조정은 필요해 보입니다만, 게임 환경에서만큼은 만족합니다.

색감 모니터

폰카메라 촬영 고려해서 비교사진 봐주세요
첨부사진의 비교 모니터(왼쪽)의 모델명: 32QK500C
데스크탑의 그래픽카드: GEFORCE RTX 2080 SUPER (GIGABYTE AORUS)

모니터 게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